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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상주오피스 비상주 오피스? 공유 오피스? 차이점 완벽 정리!

백프로 0 52
창업 초기에 사업 시작하려는데, 사무실 때문에 고민이 많으시죠? 특히 초기 비용 아끼려고 비상주 오피스나 공유 오피스 많이들 알아보시는데요. 딱 맞는 선택을 하려면 비상주 사무실과 공유 오피스의 차이를 제대로 알아야겠죠!

사업 시작하면 제일 먼저 사업자 등록부터 해야 하는데, 사업장 주소가 꼭 필요하잖아요. 집 주소로 할 수도 있지만, 뭔가 좀 그렇잖아요? 그래서 비상주 오피스나 공유 오피스를 많이 찾으시는 것 같아요.

비상주 오피스

  사무실은 필요 없고 사업자 등록 주소지만 필요한 분들에게 딱!
  도소매나 전자상거래처럼 사무실에 상주할 필요 없는 업종에 적합해요.
  핵심은 저렴한 비용으로 사업자 등록을 위한 주소지를 제공받는다는 점!
  예를 들어, 대구에서 비상주 오피스를 찾는다면, 사업장이 갑자기 사라질 걱정 없이 사업 성장에만 집중할 수 있는 곳을 선택하는 <a href="https://fastoffice.kr/" target="_blank" id="findLink">비상주오피스</a>게 중요하겠죠?

공유 오피스

  사무 공간, 회의실, 휴게 공간 등 다양한 시설을 다른 사람들과 함께 사용하는 형태예요.
  비상주 오피스처럼 주소지 제공은 기본이고, 실제로 사무실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다른 스타트업이나 프리랜서들과 교류하면서 정보를 얻거나 협업할 기회도 생길 수 있어요.

결론적으로

  사업자 등록 주소지만 필요하다면 비상주 오피스!
  사무 공간도 필요하고 다른 사람들과 교류하고 싶다면 공유 오피스!

어떤가요? 이제 비상주 오피스와 공유 오피스의 차이, 확실히 아시겠죠? 본인 사업에 딱 맞는 선택으로 성공적인 시작 하시길 바랄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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